알이 꽉찬 봄철꽃게로 일요일 마무리 하기

원래는 금, 토요일 정신줄 놓고 먹었기 때문에

일요일은 안식일을 가질 예정이었으나...

와일드 와일드 퀴즈 라는 프로그램에서

제철 맞은 꽃게가 나오는 바람에 

꽃게찜을 먹기로 했습니다....

 

금, 토요일 미친 듯이 먹은 제 자신이 원망스럽지만

또 이겨내지 못했습니다.... 아...

 

▼▼▼주말 먹방 참고  ▼▼▼

금요일은 장어와 삼겹살로 뿌시기

https://cym9981.tistory.com/75

 

전원주택 라이프 용인에서

오늘은 용인에 있는 아버님댁에 다녀왔어요 역마살이 있어서 주말마다 놀러다녀야 하는데 코로나때문에 돌아다니기는 쉽지않아서 은퇴후 전원주택 생활중인 아버님댁으로 go~ 뭘 먹을까 고민

cym9981.tistory.com

토요일은 갈비, 파전, 골뱅이 튀김, 연어로 뿌시기

cym9981.tistory.com/76

 

전원주택 라이프 토요일~♡

오늘은 마눌님 s10에서 z폴드2로 바꾸고 마눌님폰 s10을 제가 쓰기로 해서 세컨폰이 생겼습니다! 원래쓰는 s8은 세컨으로 쓸예정이고 마눌님폰 s10을 본폰으로 바꿨어요 ㅎ 나이먹어서 그런지 인터

cym9981.tistory.com

 

금요일, 토요일에 이은 제 3탄..

월요일에 4탄이 나오지 않길 바라며..

문제의 와일드 와일드 퀴즈

 

일요일 저녁 먹방을 하며 tv를 보는데

이수근, 박세리, 양세찬, 이진호, 이혜성, 밥 굽남이 출연하는

와일드 와일드 퀴즈가 하더군요...

가뜩이나 요새 암꽃게가 제철인데 

tv에서 먹는 걸 보니 배가 부른 상황에서도

침이 질질 흐르더라고요 ㅎㅎㅎ

옆에 계시던 형님이 하시는 말씀

"다음에 인천 연안부두 가서 꽃게 쪄먹자"

그렇게 말씀하시곤 오늘 사 오셨네요 ㅎㅎ

싱싱한 암꽃게 3킬로를 사 왔네요.

현재 연안부두 시세는

킬로당 55,000원이라고 하네요.

음... 많이 비쌉니다..

하지만 제철음식이다 보니 

어느 정도 감수하고 먹게 됩니다.

물론 형님이 사 오셔서....

누구의 돈인지는 중요하지 않죠 ㅎㅎ

연안부두 횟집 중 장사 엄청 잘되는

쌍둥이 아줌마네서  

우럭 두 접 시도 떠왔네요.

멍게는 서비스~~!

 

꽃게손질하는 방법 : 칫솔로

우선 사온 꽃게를 열심히 닦아줍니다.

저희 집은 분업화가 잘 되어있어요.

아드님께서 칫솔로 구섞구섞 용감하게

꽃게 목욕을 시켜줬습니다.

 

 

저희 집은 끓는 물에 25분 삶은 후

가스레인지 끄고 5분 더 쪄 준답니다.

먹음직스럽게 꽃게가 익었네요.

사진으로만 봐도 알이 꽉 찬 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대박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제철 맞은 꽃게 

거기에 꽉~차있는 알까지!

사람들이 제철음식을 찾는지

너무너무 이해가 가는 것 같아요.

킹크랩, 대게도 물론 맛있지만

오늘만큼은 꽃게가 주인공이 확실합니다 ㅎㅎ

 


금요일, 토요일에 이어 3일 연속

제 몸에게는 미안했지만

먹을 때만큼은 죄의식 없이 흡입했어요~

우럭도 멍게도 

하나하나 훌륭한 술안주 이건만

오늘은 꽃게한테 압도당했겠죠 ㅎㅎ

아쉽지만 우럭 두 접시 중 한 접시는

거의 먹질 못해서 

냉동실로 들어가는 수모를 겪었습니다...

아.... 어찌 이런 일이  ㅋㅋ

아마도 내일쯤 우럭 전으로 환생할 듯~

입가심으로 맥주 한잔~

치즈 꽈배기, 찹쌀도넛

살포시 먹었습니다.

오늘 꽃게 먹방을 축하해주는

보이스 킹 소향의 축하공연이 때마침 하더군요.

소향의 노래를 듣노라면

언제나 경이로울 따름입니다.

 


우리 집 반려견 밀크도 줘야죠. 특식!!

많이 먹고 건강하렴 밀크~~♥

 

 

이렇게 4월 셋째 주 주말을 마무리하네요.

주말 제대로 즐겼으니

내일부터는 건강하게 다이어트해야죠...

괜히 많이 먹었나....ㅜㅜ

모두들 월요병 조심하시고 

힘찬 다음 주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