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 예절 스포츠 중의 하나로 아이들의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바둑이란 무엇이며 장점은 무엇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바둑 이란 무엇인가?
바둑판에 두명의 사람이 교차로 바둑돌을 두며 즐기는 게임 입니다. 승리조건도 명쾌합니다. 상대방보다 많은 집을 지으면 승리하게 됩니다.
동양에 장기가 있다면 서양엔 '체스'가 있습니다.
재미를 느끼기 까지의 시간이 오래 걸리다 보니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를 끌지 못하기도 합니다.
바둑의 나라 대한민국, 현재는?
바둑은 우리나라, 일본, 중국 등 동아시아 지역에서 주로 많이 두는데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바둑 기사로는 조현훈, 이창호, 이세돌, 신진서,박정환, 변상일, 이동훈 등이 있습니다. 2000년대 중반까지는 우리나라의 바둑이 세계에서 위용을 떨쳤지만 2010년 이후로는 중국이 국제 대회를 휩쓸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저출산 고령화' 가 바둑의 인기를 식게 하는데 주요 원인이라고 합니다. 또한 인기가 없다보니 대기업들의 후원이 제대로 이어지지 못하면서 전국 유명 기원이 문을 닫고 있는 안타까운 실정 입니다.
아이들에게 좋은 스포츠 바둑
바둑에서 중요시 하는 것 중 하나가 예절 입니다.
바둑의 목적 중 하나 이기도 하며 대국을 앞두고 상대방에게 인사를 나두고 바른 자세로 바둑을 두며 상대방의 집중을 위해 잡담을 금지 하고 있습니다. 바둑에서 지면 깨끗이 승복 하는 것도
바둑의 기본 입니다. 어렸을 적에는 주의 집중력이 부족 하기도 하며 산만한 아이들이 많은데, '동' 적인 스포츠 보다는 '정' 적인 스포츠인 바둑이 아이들을 차분하게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며
상대방과 정정당당한 룰을 통해 두뇌계발은 물론
바른 예절을 동시에 배울수 있어서 바둑은 아이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희 아들도 바둑 학원을 다니고 있는데요
바둑의 단계는 30급 부터 9단까지 있으며 저희 아들은 최근에 20급으로 승급을 했어요.
다행이도 바둑 학원 다니기를 좋아해서 바둑 학원 가는걸 하루 일과 중 제일 좋아합니다.
우리나라의 바둑 발전을 위해 어린 아이들과 학부모님들께서 많은 관심을 갖는다면 조만간 중국을 꺾고 과거의 영광을 재현 할 수 있을거에요